[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카페에서 '젤라또'를 주문한 한 소비자는 당혹감을 숨길 수 없었다. 녹은 상태로 배달온 것은 물론 마트에서 파는 '엑설런트'가 배달왔기 때문이다.
손님은 이에 항의했지만, 사장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오히려 "꺼지세요"라며 손님에게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지난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민 이거 리뷰 별점 1개 줘도 됨?"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한 손님이 사장과 주고받은 대화 내용이 첨부됐다.
사연에 따르면 작성자 A씨는 이날 한 카페에서 크로플을 주문했다. 크로플을 주문하면서 곁들여 먹을 젤라또도 함께 추가했다.
그런데 카페에서 크로플과 함께 보내준 건 젤라또가 아니었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엑설런트'였다.
젤라또를 기대했던 A씨는 평점 3점을 주고 리뷰에 불편함을 호소했다. 그는 메뉴 표기를 젤라또가 아닌 엑설런트로 바꿔야 할 것 같다고 후기를 남겼다.
그러자 카페 사장은 "먹어본 것 중 엑설런트가 크로플과 가장 잘 어울렸고, 다른 고객들은 불만 사항이 없었다"라며 "지극히 부정적인 개인 의견 같다"라고 답변을 달았다.
사장의 반응에 A씨는 추가 후기를 남기며 더 부정적인 후기를 남기기 시작했다. A씨는 "단가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젤라또라고 표기해놓고 아이스크림을 받는 게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장은 A씨의 지적에 거칠게 반응했다. 그는 "이딴 리뷰 쓰지 좀 말고 할 말이 있으면 와서 해라"라며 "리뷰이벤트 신청해놓고 아메리카노도 공짜로 먹었으면서 말이 많다. '꺼지세요'"라고 답했다.
A씨는 "꺼지라는 소리 듣고 너무 어이가 없고 황당했다"라며 "지금은 댓글마저 아예 삭제된 상태다"라고 호소했다.
사연이 공개된 후 누리꾼들은 해당 카페의 대처가 문제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들은 "아이스크림이 크로플과 잘 어울리는 건 별개의 문제"라며 "핀트는 왜 아이스크림을 젤라또로 적어놨냐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해당 글은 삭제됐다. 몇 시간 뒤 올라온 후기 글에 따르면 카페 사장은 A씨의 집에 직접 찾아가 눈물을 흘리며 사과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다른 문제가 제기됐다. 고객의 주소지를 배달목적 외 사용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올바른 사과 방법이 아니지 않냐며 A씨를 걱정했다.
이에 A씨는 "저 아직 살아있습니다. 또 찾아오면 경찰에 신고할게요"라는 짧은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