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컨버스가 차이나타운 마켓과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컨버스X차이나타운 마켓이 선보이는 쓰로우백 NBA 컬렉션은 과거 NBA 전성기 때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제프 해밀턴이 디자인했던 시카고 불스, LA 레이커스의 쓰리-피트(3년 연속 우승 기념) 아이코닉 레더 재킷을 재해석했다.
각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한 볼드한 레더 재킷은 과감한 그래픽과 과장된 컬러감을 통해 그날의 기쁨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차이나타운 마켓은 이런 재킷 고유의 특징을 컨버스 척 70하이, 프로레더에 담았다.
'불스 챔피언십 재킷', '레이커스 챔피언십 재킷' 레더 척 70 하이 는 NBA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던 해를 기념하여 각각 시카고 스카이라인과 로스엔젤레스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디자인했다.
한정판 가죽 소재의 척 70 하이는 세련된 대조를 이루는 화이트 텅과 투명한 척테일러 앵클 패치가 눈에 띈다. 모든 패널에 챔피언십 우승 년도가 과장된 그래픽으로 프린팅되어 있어 일종의 '빅토리랩'과 같은 느낌을 주며 당시 챔피언십 우승자의 성취감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시카고 불스 챔피언십 재킷', '레이커스 챔피언십 재킷' 프로레더 하이는 컨버스 아카이브에서도 가장 상징적인 농구화로 꼽히는 프로레더와 스카이라인 스크린 프린팅, 자수와 패치 등 '차이나타운 마켓 x NBA x 컨버스'가 만나 전설적인 스포츠 시대를 떠올리게 한다.
컨버스의 아이코닉한 스타 쉐브론과 금박 프로레더 마크, 음각으로 표현된 차이나타운 마켓 로고가 특징이다.
컨버스 X 차이나타운 마켓의 쓰로우백 NBA 컬렉션은 오는 15일 컨버스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컨버스 홍대, 컨버스 명동, 케이스 스터디, 웍스아웃 라이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