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첫화 보는 순간 정주행각"…올해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7편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어느 작품 하나 그냥 지나칠 게 없다.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오리지널 드라마가 올해 중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만들어진 영화를 구입해 유통하는 데에 그쳤다면, 이제는 기획과 제작까지 관여하며 오리지널 콘텐트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중 오픈을 앞둔 오리지널 드라마는 화려한 배우진부터 소재의 다양함을 자랑해 드라마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첫 화를 보는 순간 최종회까지 정주행할 것 같다는 말은 바로 이럴 때를 두고 나온 말일까. 벌써부터 팬들을 TV 앞으로 부른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작품들을 소개한다.


1.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넷플릭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작품은 올 상반기 중 공개 예정인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이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는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청년 그루와 어느 날 갑자기 그의 후견인이 된 상구가 유품정리업체를 운영하면서 죽은 이들이 남긴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번 작품으로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과 '엔젤아이즈'의 윤지련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거기에 섬세하고 안정감 있는 연기로 사랑받아온 이제훈이 상구 역할로, 떠오르는 신예 탕준상이 그루 역할로 분해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2. D.P.(Deserter Pursuit)



넷플릭스 'D.P.'


다음으로 소개할 작품은 정해인, 구교환이 뭉친 'D.P.'이다.


'D.P.'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를 담은 작품은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천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극 중에는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이 군무이탈 체포조로, 손석구가 이들을 눈엣가시로 여기는 간부로 출연해 군무이탈 체포조의 탈 많은 복무 일과를 그려낸다.


3. 마이네임



넷플릭스 '마이네임'


'마이네임'은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직의 언더커버가 되어 경찰로 잠입한 지우의 숨 막히는 복수극과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냉혹한 진실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작품은 '인간수업'의 김진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정체를 숨긴 지우의 차가운 복수와 숨막히는 액션물을 예고하고 있다.


거기에 JTBC '부부의 세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한소희가 지우 역할로 분해 한계없는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등 연기 베테랑부터 블루칩 신예까지 조화로운 캐스팅이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과 멋진 액션 누아르를 예고한다.


4. 킹덤 : 아신전



넷플릭스 '킹덤 : 아신전'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던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 아신전'은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의 이야기와 생사초의 비밀을 그린다.


생사초의 비밀을 찾아 북방으로 향했던 이창 일행이 마주쳤던 의문의 인물 아신의 전사(前史)이며 시즌2의 연장선에 있는 하나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이는 '킹덤' 시즌2 엔딩에 등장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전지현이 주인공 아신으로 분해 모두가 궁금했던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작품에는 어영대장 민치록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박병은도 출연한다.


5. 지옥



넷플릭스 '지옥'


배우 유아인의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지옥'도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이야기다.


기적인지 저주인지 알 수 없는 초자연현상과 이를 신의 의도로 해석하는 신흥종교의 등장 그리고 혼란에 빠진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스릴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작품은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하며 영화 '부산행'과 '반도'를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극 중에는 유아인을 비롯해 충무로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등이 출연한다.


6.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고요의 바다'는 전 세계적인 사막화로 인해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서 벌어지는 정예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고요의 바다'는 지난 2014년 제13회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최항용 감독의 단편영화를 시리즈화한 작품이다.


원작을 연출한 최항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각본은 영화 '마더'로 제2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을 수상한 박은교 작가가 집필했다.


특히 배우 정우성이 제작자로 참여해 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배두나, 공유, 이준이 '고요의 바다'라고 불리는 달에서 목숨을 건 임무 수행을 하는 대원들로 분해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7.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징어 게임'이다.


절박한 상황에 빠져 목숨을 내건 게임에 참여하는 다양한 참가자들과 극한 상황에 몰린 각 인물들의 선택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과 스릴을 선사할 예정이다.


작품은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등 매 작품 예리하고 묵직한 사회의식을 담았던 황동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첫 시리즈물 도전에 나선다.


여기에 이정재가 직장을 잃고 인생의 바닥을 치고 있는 기훈 역할로, 박해수가 회사 자금을 유용하다 위기에 처한 상우 역할로 분해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한 이들의 날 선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