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헬스트레이너 겸 유튜버 핏블리가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를 실현시켜줄 운동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핏블리는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14일이면 복근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운동법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12분이면 소화할 수 있는 8가지 복근 운동 동작이 담겼다.
첫 번째 동작은 '슬로우 버피'(Slow burpee)다. 빠르지 않게 손과 발이 움직이도록 전신 근육을 움직여야 한다.
다음은 '크런치'(Crunch)다. 올라올 때 호흡을 뱉고, 내려갈 때 호흡을 마시면 복근을 더 수축시킬 수 있다.
누워서 다리를 하늘로 올리는 '레그 레이즈'(Leg raise)가 다음 동작이다. 절대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플러터 킥'(Flutter kick) 역시 허리에 무리가 가면 안 된다. 턱을 당기고 시선을 아래로 한 상태에서 상체를 말아 하복근을 사용해야 한다.
'프랭크 트위스트'(Plank twist)는 프랭크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허리를 좌우로 흔든다. 허리가 밑으로 내려가지 않게 해야 한다.
이 동작이 끝나면 팔꿈치와 무릎이 닿는 '크로스 크런치'(Cross crunch)다.
'러시안 트위스트'(Russian twist)의 경우에도 허리를 안으로 말아줘야 한다. 하복부를 사용하는 '마운틴 클라이머'(Mountain climber)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8개의 동작이 끝나면 2세트를 추가로 더 진행하면 된다. 한 동작당 20초 동안 하고, 10초간의 휴식을 취한 뒤 다음 동작을 시작하면 된다.
14일 만에 복근을 갖게 해줄 핏블리표 운동을 하단 영상을 보며 함께 따라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