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자위 끊고 금욕생활 시작한 남자가 45일 만에 포기한 이유

YouTube '인생사기꾼 룸헌터tv'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자위도 끊은 남자인데 내가 뭘 못하겠냐"


자위에 중독된 삶을 내려놓고 금욕적인 생활을 결심한 남자가 일주일 뒤 외친 말이다.


그런데 남자는 45일 만에 결국 금욕 생활을 포기하게 됐다. 장기적인 금욕은 그다지 삶에 도움이 되지 않는 판단에서다.


이는 지난해 유튜브 채널 '인생사기꾼 룸헌터tv'에 올라온 영상에 담긴 내용이다.


YouTube '인생사기꾼 룸헌터tv'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영상 속 유튜버는 지난해 큰 결심을 하고 자위를 중단했다. 자위를 하지 않을 경우 얼마나 오래 참을 수 있고,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해서 하게 된 일종의 실험이었다.


처음 일주일은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났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의욕도 폭발했다.


다만 일주일을 넘어가자 효과는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자위를 하지 않음으로써 잠시 생긴 자신감은 얼마 지나지 않아 원래 수준대로 돌아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영화 '스물'


그 이상 자위를 참아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그는 45일의 도전 끝에 원래의 삶으로 돌아갔다.


그는 긴 금욕 생활 동안 느낀 점은 "장기적으로 자위를 하지 않으면 피로감이 사라진다는 것 말고는 달라지는 게 없는 것 같다. 단기적인 자위만 도움이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욕으로 효과를 보려는 이들에게 한 가지 조언도 전했다. 


단순히 자위만 끊는 건 전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조언이다.


그는 "자위를 끊으면서 독서나 운동 등도 함께 하는 게 좋다. 여러 가지를 복합적으로 실천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YouTube '인생사기꾼 룸헌터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