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

사진 제공 = 북스고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북스고는 비대칭 또는 사진이 실물보다 못 나와서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거울로 보면 괜찮은데 사진만 찍으면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거나 셀카를 찍을 때는 괜찮다 싶다가도 후면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이목구비가 피카소의 작품처럼 보일 때가 있다.


사실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고 사람들의 얼굴은 조금씩 틀어져 있다고 한다.


일상생활에서의 지장은 없지만 잘못된 생활습관과 저작습관으로 인해 안면비대칭이 진행되거나 턱관절 장애 등의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안면비대칭과 턱관절 장애는 초기 증상을 빨리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책은 바로 안면비대칭과 턱관절 장애로 말 못할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체형교정 건강채널 유튜버로 활동하며, 체형교정뿐만 아니라 안면과 턱관절 교정의 전문가이다.


그는 다양한 안면비대칭 사례를 통해 그동안 잘못 알려진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치료와 교정을 위해 필요한 이론과 페이스 스트레칭에 대한 이론과 실전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또한, 그가 자신의 얼굴의 틀어짐에 따른 타입을 분류하고, 타입에 맞춘 페이스 스트레칭은 수술 없이도 교정이 가능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