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남이 버린 쓰레기를 내 주머니에 넣으면 내 주머니만 더러워지잖아요"
수많은 악플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최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페이커의 멘탈 관리 비법이 공개됐다.
지난달 31일 웨이브 오리지널 웹예능 '시간을 사는 사람들-어바웃타임'에 출연한 페이커는 경매 참가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이날 경매에 참가한 페이커는 "인간관계로 상처를 받는다"라며 멘탈이 단단해질 수 있는 비결을 묻는 참가자의 질문에 진솔한 조언을 건넸다.
페이커는 "(인간관계를 맺다 보면) 상처받는 일도 많고 나 혼자 오해하는 일도 많다"라며 "그 사람으로 인한 상처를 가지고 있지 말고 그냥 버리는 거예요"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남이 버린 쓰레기를 내 주머니에 넣으면 내 주머니만 더러워진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상대방이 버린 부정적인 감정을 마음속에 담아둬 스스로의 마음을 힘들게 만들 필요가 없다는 조언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진짜 인간관계를 관통하는 말인 듯", "우리혁 멘탈 비결이 여기 있었구나", 월클의 마인드 컨트롤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페이커는 롤드컵 3회 우승, LCK 9회 우승의 금자탑을 쌓아올린 명실상부한 롤계의 전설적인 선수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특유의 강철 멘탈로 결승전마다 120%의 기량을 발휘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오는 13일 개막하는 2021 LCK에서 10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는 페이커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