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롤 티어 '떡상'시켜주는 상대편 몰래 '와드' 잘 박은 꿀팁' 5가지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티어를 올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뭐라고 생각하는가.


피지컬, 뇌지컬, 챔프 이해도 등 다양한 대답이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시야'다. 상대 챔피언의 위치를 확인해 주는 시야는 갱킹 흘리기, 싸움 설계 등 승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현재 롤은 각 챔피언마다 지닐 수 있는 와드가 한정돼있어 효율적으로 와드를 설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은 한 번 배워두면 상대방에게 절대 걸리지 않는 와드 꿀팁들을 소개한다.


1. 미드 강가 사이드 부시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흔히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와드를 박기 위해 벽 바로 옆에 와드를 설치한다.


하지만 이렇게 설치하면 부시 반대쪽 끝에 있는 시야는 확보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 와드를 설치할 때 조금만 신경을 써 벽에서 떨어지게 와드를 설치하자.


2.  퍼플팀 봇 삼거리 부시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솔방울탄의 존재로 인해 많은 정글러들이 애용하는 퍼플팀 봇 삼거리 부시다.


이곳에 와드를 박기 위해서는 벽에 최대한 밀착한 채로 마우스 커서가 파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는 지점을 노려야 한다.


다만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해 시간을 너무 허비할 수 있으니 훈련 모드를 통해 연습해보자.


3. 블루팀 봇 삼거리 부시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정글러들이 봇 갱킹을 가기전 역갱을 대비해 확인해보면 좋은 장소다.


폭포가 쏟아지는 벽에서 사정거리 끝에 맞춰 와드를 설치해야 부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4. 봇 라인 강가 부시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상대방에게 디나이를 당할 경우 안전하게 와드를 설치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다만 난이도가 높아 수많은 서포터들을 눈물 흘리게 만든 장소이기도 하다.


이곳에 와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움푹하게 파인 벽에 붙어 작은 바위의 왼쪽을 조준해 주면 된다.


바위의 다른 곳을 조준할 경우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자.


5. 탑라인 강가 부시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


봇 라인과 반대로 탑 라이너들이 디나이를 당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와드 설치 방법이다.


풀이 작게 나온 곳에 위치한 후, 돌과 풀이 만나는 지점에 와드를 설치하면 된다.


이곳에 와드를 할 경우 역갱을 방지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할 수 있다.


YouTube '한화생명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