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남자들이 헤어진 후에도 잊지 못해 다시 연락하게 만드는 여자 특징 6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벌써 우리가 헤어진 지 한 달이네, 잘 지내..?"


오랜만에 전 남자친구에게서 연락이 왔다. 하지만 막상 연락이 오자 불편하기만 한 A씨다.


이와 달리 연락이 없는 B씨의 전 남자친구. 미련이 남아있는 B씨가 그의 연락을 기다려 보지만 휴대전화는 야속하게도 울리지 않는다.


"도대체 무슨 차이죠?"


주변을 보면 헤어진 남자에게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는 반면에 이별 후 칼같이 연락 한 번 없는 경우도 있다.


오늘은 많은 남성들이 공감한 헤어진 전 여친에게 연락하는 경우를 소개한다.


만약 전 남친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경우가 있다면 당신은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여성일 가능성이 높다.


1. 첫사랑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너의 결혼식'


말이 필요 없는 조건이다. 첫사랑의 기준이 어떻든 간에 남성 자신이 정의 내린 첫사랑의 기준에 속한다면 잊지 못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남자들한테는 첫사랑이 가지는 의미는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별로 예쁘지 않고 몸매가 그저 그런 평범한 여성일지라도 첫사랑의 대상이라면 그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힘을 갖는다.


2. 누가 봐도 잘난 여자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예쁘거나 몸매가 좋거나 돈이 많거나 누가 봐도 고개를 끄덕일만한 스펙을 가진 여성들이 있다.


누가 봐도 잘난 여자라면 그만큼 전 남친이 미련을 가질 확률도 높아진다.


특히 그녀가 SNS를 한다면 더더욱 그렇다.


남들의 반응에 어쩔 수 없이 반응하게 되는 게 남자다.


3. 사귈때 나에게 최선을 다해준 여자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건축학개론'


보통 대부분의 커플들이 연애를 시작하면 남자가 더 노력하는 경우가 많다.


대시를 하는 경우도 고백을 하는 경우도 사귄 이후 데이트 비용 등을 지불하는 경우에도 대게 남자가 더 먼저 나서게 된다.


따라서 이와 반대인 남성에게 헌신적인 여성은 희소한 만큼 더 가치 있어 보이고 잊기 힘들다.


4. 남자가 여자보다 더 못난 경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혼술남녀'


못난 남자일 경우 전 여자친구를 못 잊는 경우가 많다.


보통 이들은 'OO이 아니면 나를 만나줄 여자가 없다'라고 생각한다.


그런 경향이 강할수록 당신에게 더 집착의 반응을 보이게 된다.


5. 유머 코드가 잘 맞는 여자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멜로가 체질'


이성과의 코드 분야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코드는 바로 유머 코드다.


유머 코드는 그 사람과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소소한 행복을 주는 요소다.


만약 대화방식이나 유머 코드가 맞지 않으면 상대가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상대와의 유머 코드는 중요하다.


남자가 한 말에 방긋방긋 잘 웃어주던 여자는 그 모습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


6. 힘들 때 옆에 있어준 여자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마지막으로 많은 남자들이 잊지 못하는 여자는 가장 힘들 때 옆에 있어 주던 사람이다.


내가 못났던 순간에도 그저 묵묵히 내 편이 되어주던 여자는 시간이 지나도 한 번씩 생각나기 때문에 잊지 못한다.


취업, 가족 문제 등 힘들 때 옆에서 지켜준 여자는 남자에게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한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