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2일(수)

노스페이스, 연말연시 선물로 제격인 친환경 아이템 '2021 신학기 키즈 가방' 출시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노스페이스가 새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의 건강은 물론 환경 보호까지 고려한 '2021 신학기 키즈 가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의 '2021 신학기 키즈 가방'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잔존율을 99% 감소(섬유패션 전문 시험 기관 테스트 결과)시키는 항균 가공 처리는 물론,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포켓까지 적용했다. 야간 반사 라벨과 비상용 호루라기를 적용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100% 리사이클링 소재의 원단을 적용해 에너지 자원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에도 기여하며 지구 환경 보호에 관한 교육적 가치도 담았다.


이 밖에도 '20201 신학기 키즈 가방'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움직임에 따라 가방 끈의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가방의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켜주는 '스마트 핏' 기술은 물론, 인체 곡선에 따른 S자 커브 설계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여 성장기 아이들의 척추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S 벤트' 기술 등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반영되었다.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대표 제품인 '와이드 프로텍션 스쿨 팩'은 학교생활의 필수 용품인 가방, 보조가방, 필통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까지 세트로 구성된 저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아이들이 쉽게 가방을 여닫을 수 있도록 빅 사이즈의 지퍼를 사용했으며, 가방을 완전히 오픈했을 때에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내부 측면에 내피를 설치했다.


아이들이 손쉽게 물건을 정돈할 수 있도록 각 포켓의 용도에 대해 그림 라벨을 부착하고, 소지품을 섞이지 않게 정리하도록 분리형 칸막이를 설계했다.


세트 구성품 중 하나인 보조가방은 탈부착 크로스 끈을 활용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일락, 아이스 그린, 네이비, 블루 등 4종이다.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스마트 포켓 스쿨 팩'은 아직 가방 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용도에 맞게 물건들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는 가방이다. 580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해 저학년 아이들의 어깨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했다.


전면 하단 포켓은 가로로 열리는 독특한 형태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정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항균 필름이 부착된 마스크 포켓이 포함되어 안전하게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다.


가방 안쪽에 알림장 등의 수납이 가능한 별도 포켓을 설계하고, 가방을 분실할 우려를 덜 수 있는 이름표도 적용했다.


가방 외 보조가방과 인형 등의 세트 구성으로, 색상은 신비로운 우주 패턴의 제트 블랙, 화사한 컬러의 라일락, 심플한 네이비 및 민트 등 4종이다.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주니어 라이트 스쿨 팩'은 경량성과 충분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고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전면부의 이중 포켓과 측면에 물병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등을 적용해 소지품을 분리 보관하기 편하다.


가방과 함께 빅 로고가 포인트인 보조가방이 함께 제공되어 실내화 또는 개인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색상은 파스텔 라일락, 라이트 베이지 및 블랙 등 3종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해 활용도 높은 신학기 가방을 선보였다"며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고려는 기본이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을 통해, 지구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는 친환경·친교육 제품으로서,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