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 공개한다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라이엇 게임즈가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전세계가 열광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스템을 만들어낸 e스포츠 명가 라이엇 게임즈가 이번 팀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의 첫 발을 뗀다.


이번 모집에서 최종 선정된 8개 팀은 연 5,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 받게 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해당 지원금을 토대로 안정적인 팀 운영은 물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도와 대회 수준의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발로란트 e스포츠가 향후 독자적인 생명력을 가진 생태계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팀 지원 확대로 운영 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어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발로란트 프로 팀 창단에 뛰어들 수 있을 전망이다.


각 팀들도 코칭 스태프와 선수단 등 발로란트 구성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보다 안정적인 대회 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돼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팀 최소 자격 기준은 다음과 같다. 매 스테이지마다 챌린저스 본선 최소 1회 진출, 정식 계약된 5명 이상의 선수 및 1명 이상의 코칭스태프 보유, 합숙 환경 제공, 코칭 스태프와 선수에게 인당 50만원 이상의 최소 출전 수당 및 이에 준하는 보상 지급, SNS 채널 운영 등이며 최소 요건 이상의 선수 보상 및 복지 혜택, 체계적인 팀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는 팀의 경우 선정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 및 우대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이 아직 충족되지 않은 팀은 향후 계획을 위주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선정 후 자격 요건 및 계획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박탈된다.


참가 의사는 오는 1월 4일 오후 6시까지 전달해야 하며, 신청서 제출 기한은 1월 8일 오후 6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