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Mnet '쇼미더머니 9'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원슈타인이 패배를 맛봤다.
원슈타인은 세미파이널 무대에서 래원을 꺾지 못하면서 파이널 문턱을 넘지 못했다.
비록 그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지만, 수많은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적외선 카메라' 무대를 통해 볼 수 있었듯 원슈타인은 특출난 노래, 랩 실력뿐만 아니라 천재적인 퍼포먼스로 대중을 홀렸다.
이로써 원슈타인이 대세 래퍼로 우뚝 선 가운데, 그가 과거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던 다수의 커버 영상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당장 음원 출시해도 손색없을 그의 커버곡들을 함께 감상해보자.
1. 수란 '오늘 취하면'
3년 전 원슈타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수란의 '오늘 취하면'을 재해석한 곡을 공개했다.
시원하게 웃통을 까고 등장한 원슈타인은 소울 가득한 보이스로 싱잉랩을 선보였다.
최근 해당 영상을 접한 박재범은 "이걸 왜 이제 봤지. 너무 좋다"라며 극찬했다.
2. 강승윤, 송민호 '문'
원슈타인은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로 유명한 '문'도 커버했다.
그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딕션과 탁월한 박자 감각으로 듣는 이들의 흥을 돋웠다.
원슈타인만의 색깔과 개성으로 재탄생해 원곡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다.
3. 에픽하이 '평화의 날'
에픽하이의 대표 히트곡 '평화의 날'도 원슈타인의 성대를 거쳐갔다.
매번 상의를 탈의한 채 노래를 불러던 원슈타인은 해당 영상에서는 윗옷을 입고 등장해 아쉬움(?)을 샀다.
원슈타인은 간단한 안무도 선보이며 곡에 심취한 모습을 보였다.
4. 비투비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원슈타인은 비투비의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를 '안아름답고도 안아프구나'로 개사해 커버했다.
씁쓸한 분위기의 반주에 맞춰 원슈타인은 술을 들이켜 마신 뒤 노래를 시작했다.
허스키하고 호소력 짙은 그의 음색은 귀르가즘의 향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