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2일(목)

AHC 등 뷰티업계, 면역력이 중요한 지금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제품 인기

사진 제공 = AHC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겨울이 다가오면서 면역력 관리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뷰티업계 역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건강하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를 도와줄 제품을 살펴보겠다.


한 방울에 1.5억개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해 건강한 피부 바탕 만드는 AHC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의 장기화는 잦은 자극으로 인해 우리의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들고, 실외의 찬바람과 실내의 건조한 히터 바람은 가뜩이나 예민해진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게 만든다.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고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Microbe)'들이 모여 이루어진 '생태계(Biome)'이다. 유산균을 섭취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처럼,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에도 유익균의 개체 수와 분포가 많아지면 피부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고 유해균 침투가 어려워져 건강한 피부로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은 한 방울(2ml)에 무려 1억 5천만 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프리바이오틱스와의 시너지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이다.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발효나 여과,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를 활성화시키는 10가지의 프리바이오틱스와 만나 더욱 활성화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블루 바이옴 캡슐에 안전하게 담아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고, 더마 히알루론산과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까지 더해져 촉촉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전달해 겨울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줄 최적의 아이템이다.


파라-프로바이오틱스로 두피 환경 케어하는 실크테라피 'RX PRO 실크 바이옴 앰플 트리트먼트'


요즘은 피부는 물론이고 두피도 케어가 필요하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약해지고 각질도 잘 일어나, 두피 케어를 제대로 되지 않으면 결국 탈모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두피 환경을 건강하게 관리해야 탈모도 방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헤어 제품을 활용해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실크테라피 'RX PRO 실크 바이옴 앰플 트리트먼트'는 파라-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오틱스와 실크 성분을 결합한 실크 바이옴™으로 약해진 두피 환경을 케어해주는 앰플 트리트먼트이다.


실크 바이옴™이 두피 환경을 건강하게 케어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고, 실크 단백질을 비롯해 모발과 100% 일치하는 17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된 포뮬러가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준다.


콜라겐 성분도 함유해 머릿결에 볼륨감을 더해준다. 투명 앰플이 물에 닿으면 크림으로 변형되는 더블 액션 제형 기술로 손쉽게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


특허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로 여성의 장과 질 건강 챙기는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장에 존재하여 장 건강과 면역력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해 간편하게 장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장 건강 외에도 여성을 위한 질 건강까지 챙긴 유산균이 요즘 인기다.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이너플로라'는 여성의 장과 질을 동시에 케어하는 듀얼 프로바이오틱스이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여성의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해준다.


SCI 논문을 포함해 12건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질 건강 기능성 효과가 입증됐으며,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질염 현상 개선에 및 재발률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합성 착색료인 이산화티타늄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캡슐 기제에 담아내 임신 혹은 출산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은 물론 갱년기, 폐경기 등으로 신체 변화를 겪고 있는 전연령대의 여성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