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모두가 노래는 알아도 자기는 모른다며 '오디션 프로' 참가한 '위올라이' 하진 (영상)

JTBC '싱어게인'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인기 드라마 'SKY 캐슬'의 OST를 부른 가수 하진의 등장에 심사위원 모두가 놀랐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에서는 JTBC 'SKY 캐슬'의 OST 'We All Lie'를 부른 가수 하진이 55호 가수로 등장했다. 


이날 하진은 무대에 앞서 "노래는 유명해졌는데 저는 그렇지 않다"며 "이 노래를 만나기 전에는 가수를 그만두려고 고민했었다. 저한테는 선물 같은 곡"이라고 'We All Lie'를 소개했다.


하진의 무대를 보기 전까지 "노래를 들어도 모르면 어떡하나"라고 걱정했던 심사위원들은 전주를 듣자마자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JTBC '싱어게인'


송민호는 "진짜냐"라고 말하며 입을 틀어막기도 했다.


하진은 드라마 명장면을 생각나게 할 정도로 감정을 꾹꾹 담아 'We All Lie'를 완창했다.


허스키하면서도 쭉쭉 뻗는 하진의 고음은 심사위원들을 포함해 시청자에게도 짜릿한 전율을 안겼다.



JTBC '싱어게인'


하진의 무대를 본 유희열은 "드라마를 본 적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노래는 안다. 화제였는데 왜 활동을 안 했냐"고 질문했고, 하진은 "활동을 했는데 노래가 가수를 삼켰다는 표현이 딱 맞게 그 간극을 좁히기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이날 완벽한 무대를 보여준 하진은 '7 어게인'을 받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SKY 캐슬' 명장면이 절로 생각난다는 하진의 'We All Lie' 무대를 함께 만나보자.


JTBC '싱어게인'


Naver TV '싱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