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이 말 하면 아이 인성 망친다"···오은영 박사가 자녀에 절대 하면 안된다 강조한 말 3가지

SBS 러브FM '이숙영의 러브FM'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정신의학과 오은영 박사가 '아이에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말'에 대해 알려주며 전국의 학부모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러브FM '이숙영의 러브FM'에는 오은영 박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오은영 박사는 청취자들의 육아 고민에 답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 청취자는 "말 안 듣는 아이를 어떻게 잘 다루냐. 필살기가 뭐냐"라고 물었다.



Instagram 'lovefm1035'


오은영 박사는 말 안 듣는 아이의 행동에도 의도가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그 의도를 해결해 주면 아이가 달라진다"라며 잘 살펴보라고 전했다.


또 오은영 박사는 '너 자꾸 그러면 저 아저씨가 혼낸다'라고 말하며 아이를 달래는 청취자의 태도를 지적했다.


오은영 박사는 "교육의 주체는 부모인데 남을 통해서 혼내려 하는 것은 타인에게 부모의 지도력을 전가하는 것이라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꼬집었다.


Instagram 'lovefm1035'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끝으로 오은영 박사는 "아이들은 늘 신호를 보내는데 그 신호를 어른이 잘 아는 방식이 아니라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아이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소통을 위해 '너 나가!', '널 믿은 내가 잘못이다', '너 낳은 거 후회돼' 이런 말은 정말 아이에게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오은영 박사는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 출연해 현실감 넘치는 육아 조언으로 부모들의 신뢰를 독차지하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