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한쪽 눈에만 짙은 쌍꺼풀이 지는 이들은 이 같은 '짝눈'을 '콤플렉스'로 흔히 꼽는다.
정면에서 얼굴을 볼 때 왼쪽과 오른쪽 얼굴이 각각 다른 느낌을 풍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점이 오히려 매력을 두 배 이상 선사하기도 한다.
'짝눈'을 가진 스타들은 청순함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가 하면, 비슷한 듯 다른 두 얼굴로 매력을 발산한다.
누군가는 '짝눈'이 단점이라고 말하지만, 남들보다 더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짝눈' 아이돌을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의 뷔는 극명하게 다른 매력적인 짝눈으로 팬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양쪽으로 기다란 눈을 가진 뷔는 왼쪽에 짙은 쌍꺼풀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왼쪽 눈은 쌍꺼풀이 크게 져 순한 느낌을 풍기지만, 오른쪽 눈은 상대적으로 날렵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조이 또한 매력적인 짝눈으로 남심을 사로잡는다.
조이의 왼쪽 눈에 있는 짙은 쌍꺼풀은 그만의 독특한 아우라를 만드는 데 크게 한몫하고 있다.
섹시하면서도 오묘한 느낌을 주는 짝눈은 무대 위에서 조이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3. 나인뮤지스 경리
나인뮤지스 출신 경리는 왼쪽에 비해 오른쪽 눈에 쌍꺼풀이 더 짙게 졌다.
경리는 자신의 짝눈이 콤플렉스라고 토로했지만 팬들은 그의 짝눈을 매력 포인트 중 하나로 꼽는다.
경리는 짝눈을 통해 고양이처럼 도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과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매력을 동시에 발산하고 있다.
4. AB6IX 이대휘
귀여운 강아지 같은 매력을 자아내는 AB6IX 이대휘 역시 한 쪽 눈에만 쌍커풀이 졌다.
이대휘는 눈끝이 살짝 올라가서 자칫하면 매서워보일 수 있는 인상을 가졌으나, 선과 악이 공존하는 느낌을 주는 짝눈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팬들은 섹시하면서도 묘한 이대휘의 짝눈에 열광하고 있다.
5. 하이라이트 이기광
하이라이트의 이기광 역시 왼쪽 눈에만 짙은 쌍꺼풀이 진 아이돌이다.
그 덕에 이기광은 순한 강아지 같은 매력을 발산함과 동시에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뿜어낸다.
팬들은 팔색조 같은 매력을 자랑하는 이기광의 짝눈을 '매력 포인트'로 꼽는다.
6. 소녀시대 윤아
얼핏 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소녀시대 윤아 역시 양쪽 쌍꺼풀의 모양새가 다르다.
윤아는 오묘한 짝눈으로 화면 안에서, 또 무대 위에서 깊은 감정 연기를 펼친다.
과거 윤아는 짝눈으로 인해 웃을 때마다 윙크한다는 오해를 받았다고도 알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