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현재 '쇼미더머니 9'의 참가자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래퍼 스윙스의 에세이 'HEAT(히트)'가 출간됐다.
'HEAT'는 저자 스윙스 본인이 겪어 온 삶, 인간관계 등을 비롯해 도전과 열정, 자존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30대가 되면서 좀 더 성숙하고 단단해진 내면을 과감하고 솔직한 그만의 스타일로 담아냈다.
마치 직접 그와 함께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문장마다 그의 플로우가 고스란히 느껴져,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저자 역시 힘든 유년 시절을 겪었고, 많은 방황과 실패를 경험했다고 말한다.
처음 랩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도,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고 했을 때도 모두가 '너는 안 된다'고 했지만, 그는 다른 사람의 참견이나 훈수가 아닌 '자기 자신'을 믿었고, 결국 원하는 것을 이루어냈다.
이 책은 "비로소 자기 자신을 믿게 되는 순간, 삶은 내 뜻대로 변하고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정과 대우를 원한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 이 책이 당신에게도 연료가 되어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HEAT'를 출간한 필름출판사는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며 괴로워하고 있다면, 꿈이 있지만 선뜻 도전할 용기가 없어 주저하고 있다면, 이 책이 당신의 삶에 불쏘시개가 되어 줄 것"이라고 평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