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애플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에어팟 3'의 디자인이 최초 유출됐다.
지난 5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DuanRui'라는 리커가 이날 중국의 IT 전문 사이트 '52audio'에서 3세대 에어팟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에어팟 3의 디자인은 1세대, 2세대 에어팟과 비교했을 때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다.
각각 2016년, 2019년 출시된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모두 오픈형이었지만 에어팟 3은 커널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인이어 부분이 더욱 크고 둥근 모양을 하고 있으며 길이 역시 짧아진 느낌으로 '에어팟 프로'를 연상케 한다.
매체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헤드셋과 충전쉘의 내부 구조가 비슷해 '에어팟 프로 축소판'과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에어팟 3는 올해 초 '에어팟 프로 라이트'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다.
다만 매체는 에어팟 프로와는 달리 에어팟 3에는 분리 가능한 인이어 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에어팟 3는 에어팟 프로처럼 압력을 감지하는 '포스 센서'가 들어가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고급 기능은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당초 에어팟 3의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던 에어팟 엑스레이 사진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