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다음주 넷플릭스서 싹 사라져 얼른 챙겨봐야 하는 '핵꿀잼' 영화 12편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깊은 재미와 감동을 안겨주던 다수의 영화가 넷플릭스를 떠날 전망이다.


지난달 30일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을 알려주는 unogs에 따르면 오는 11월 수십 편에 달하는 한국 작품이 넷플릭스를 떠난다.


해당 작품 중에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을 비롯해 개봉 당시 극장가에서 큰 사랑을 받은 영화가 다수 포함됐다.


더불어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도 넷플릭스와 고별할 것으로 전해졌다.


수많은 작품 중 넷플릭스에서 상영 종료되기 전 꼭 봐야 할 명작을 추려봤으니 함께 감상해보자.


1.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 11월 2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Instargram 'tomholland2013'


첫 번째로 넷플릭스를 떠나는 작품은 존 왓츠 감독의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다.


이 작품은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이 죽은 후 영웅 역에 대한 회의를 느껴 친구들과 함께 유럽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2. 베테랑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베테랑'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베테랑'도 넷플릭스와 작별한다.


'베테랑'은 행동파 형사 서도철(황정민 분)이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 분)의 더러운 내막을 밝혀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화다.


3. 암살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암살'


최동훈 감독의 '암살'도 많은 이에게 잊을 수 없는 장면을 다수 탄생시켰다.


'암살'은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독립 운동가 염석진(이정재 분), 안옥윤(전지현 분), 속사포(조진웅 분), 황덕삼(최덕문 분)의 이야기를 뒤따른다.


4. 수상한 그녀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이 탄생시킨 눈부신 영화 '수상한 그녀'도 넷플릭스를 떠나는 작품 중 하나다.


'수상한 그녀'는 아들 자랑이 유일한 낙인 욕쟁이 칠순 할머니 오말순(나문희 분)이 가족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보내려는 소식을 알고 청춘 사진관을 찾아 영정 사진을 찍으며 생기는 이야기다.


5. 명량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명량'


한국 극장가 역대 흥행 순위 1위에 빛나는 김한민 감독의 영화 '명량'도 넷플릭스와 이별한다.


'명량'은 1597년, 오랜 전쟁으로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에서 누명으로 파면당했던 이순신 장군(최민식 분)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임명돼 12척의 배로 왜군을 무찌르는 이야기를 조명한다.


6. 국제시장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국제시장'


넷플릭스와 결별을 앞둔 작품 중 하나는 수많은 이의 눈물샘을 자극한 윤제균 감독의 '국제시장'이다.


이 영화는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 격변의 시대를 관통한 우리 시대 아버지 덕수(황정민 분)의 삶을 되돌아본다.


7. 설국열차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설국열차'


세계 영화계에서 인정받은 감독 봉준호의 영화 '설국열차'도 넷플릭스를 떠난다.


'설국열차'는 기상 이변으로 모든 것이 얼어붙은 지구에서 살아남은 사람을 태우고 끝없이 달리는 설국열차에서의 반란을 조명한다.


8. 광해, 왕이 된 남자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극장 개봉 당시 큰 사랑을 받은 추창민 감독의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도 넷플릭스에서 자리를 비운다.


'광해, 왕이 된 남자'는 광해(이병헌 분)가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이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대역을 찾으며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9. 늑대소년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늑대소년'


애절하면서도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조성희 감독의 '늑대소년'도 넷플릭스와 작별 인사를 나눈다.


'늑대소년'은 요양 차 가족과 한적한 마을로 이사 간 소녀(박보영 분)가 어둠 속에 몸을 숨긴 의문의 늑대소년(송중기 분)을 발견하며 사랑에 빠지는 영화다.


10. 써니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써니'


다음은 강형철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 '써니'다.


'써니'는 전라도 벌교 전학생 나미(심은경, 유호정 분)가 진덕여고 춘화(강소라, 진희경 분), 장미(김민영, 고수희 분), 진희(박진주, 홍진희 분), 금옥(남보라, 이연경 분), 복희(김보미, 김선경 분) 그리고 수지(민효린, 윤정 분)를 만나며 겪는 일을 그린다.


11. 아저씨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아저씨'


다음은 수많은 패러디를 낳을 정도로 극장가에 깊은 인상을 남긴 이정범 감독의 영화 '아저씨'다.


'아저씨'는 불행한 사건으로 아내를 잃고 세상을 등진 전직 특수요원 태식(원빈 분)이 버림받은 소녀 소미(김새론 분)를 마주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좇는다.


12. 이끼 - 11월 3일 서비스 종료 예정



영화 '이끼'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를 자랑하는 강우석 감독의 영화 '이끼'도 자리를 비운다.


'이끼'는 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낀 해국(박해일 분)이 20년간 의절한 채 지내온 아버지 유목형(허준호 분)의 부고 소식에 시골 마을을 찾으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를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