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신작에서 '건축학개론' 납득이 명대사 따라 하며 '19금 키스 강의'해 준 수지 (영상)

tvN '스타트업'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배수지가 과거 자신이 출연한 영화 '건축학개론'의 명장면을 패러디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tvN '스타트업' 2회에서는 서달미(배수지 분)의 과거 연애사가 공개됐다.


15년 전 최원덕(김해숙 분)은 한지평(김선호 분)에게 자신의 손녀 서달미의 '펜팔 친구'가 되어달라고 부탁했다.


당시 서달미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tvN '스타트업'


한지평은 신문에서 우연히 발견한 남도산(남주혁 분)이란 이름으로 서달미와 편지를 주고받았다.


성인이 된 후에도 서달미는 자신에게 힘을 줬던 '펜팔 친구' 남도산을 잊지 못했다.


그는 소개팅을 할 때마다 번번이 남도산과 비교하며 연락을 끊기 일쑤였다.


서달미는 소개팅남과 영화를 보고 나오며 키스신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tvN '스타트업'


그는 "그게 키스냐"라며 영화 '건축학개론'의 납득이(조정석 분)의 명대사를 패러디했다. 서달미는 "자연스럽게 막 비벼. 설왕설래하면서 환상, 이게 키스다. 안 그렇냐"라며 두 손을 사정없이 비비는 모습으로 보는 이를 폭소케 했다.


특히 서달미를 연기한 배수지는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승민(이제훈 분)의 첫사랑인 서연 역을 맡은 바 있다.


'건축학개론'을 통해 '국민 첫사랑'이라는 별명을 갖게 된 배수지가 해당 영화의 명대사를 따라 하자 누리꾼은 반가운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한편 tvN '스타트업'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tvN '스타트업'


영화 '건축학개론'


※ 관련 영상은 30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 TV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