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불도저' 무대 조롱한 악플러에 본때 보여주려고 쇼미9 '참가자'로 지원한 스윙스

Instagram 'itsjustswings'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래퍼 스윙스가 'Show Me The Money 9' 참가 이유를 언급했다.


16일 스윙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다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스윙스는 Mnet 'Show Me The Money 9'에 도전자로 참가한 이유를 밝혔다.


스윙스는 "많은 사람들이 왜 나오냐고 물어봤다. 방송 나오면 대강 알겠지만 스포일러가 있으면 좋지 않겠냐"라고 말문을 열었다.



Instagram 'itsjustswings'


그는 "작년에 방송된 'Show Me The Money 8' 프로듀서 공연에서 불도저 공연을 했다. 그 영상에 대해 엄청난 조롱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방송된 Mnet 'Show Me The Money 8'에서 스윙스는 자신의 히트곡 '불도저'를 열창하며 특유의 폭풍 래핑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당시 해당 무대를 접한 누리꾼은 "역시 스윙스다", "카리스마 폭발했다", "회사 차린 게 천만다행", "참가자로 나왔으면 예선에서 탈락이다" 등 상반된 의견을 쏟아냈다.


여러 의견 중에서도 스윙스는 '쇼미더머니에 참가자로 출연하면 탈락할 것이다'라는 어감을 풍기는 댓글에 자극받아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Mnet 'Show Me The Money 8'


스윙스는 "그 댓글을 보고 1년 넘게 기다렸다. 오늘 밤 그 댓글을 쓴 사람과 좋아요를 누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가 출연하는 Mnet 'Show Me The Money 9'은 오늘(16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한편 2013년 방송된 Mnet 'Show Me The Money 2'에 출연해 3위를 차지한 그는 Mnet 'Show Me The Money 3', 'Show Me The Money 777', 'Show Me The Money 8'에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Mnet 'Show Me The Money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