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얼굴에 있는 점은 위치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몸에 있는 점들도 각각이 위치마다 특유의 의미가 있다.
몸에 있는 점에 관심이 덜한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얼굴은 거울을 통해 매일 보지만, 몸을 매일같이 비춰 보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 몸 어디에 점이 있는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존재만으로도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대표적인 몸의 점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사실 이 내용은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믿거나 말거나'에 가깝기는 하다. 그럼에도 "내 몸에 행운의 점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해지는 효과는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엉덩이
엉덩이 주변에 위치한 점은 이성관계를 의미하는데, 이 곳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으며 배우자 복도 좋다.
왼쪽 엉덩이에 점이 있으면 본인을 잘 꾸미고 사교성이 좋지만 한 사람에게 만족하지 못해 바람을 피울 확률이 높으며 오른쪽 엉덩이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정에 약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른쪽이나 왼쪽 엉덩이 가장자리에 점이 있으면 좋아하지 않는 이성들이 자꾸 대시해 고통을 받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 스토커가 생기는 등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관계는 되도록이면 지양하는 것이 좋다.
손바닥
손바닥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사회운이 좋아 사람들과의 관계나 직업과 관련된 행운이 따른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손바닥에 점이 있는 사람은 승진이 잘 되어 높은 직급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다리
허벅지 위쪽에 점이 있으면 매우 정열적이지만 이 때문에 이성에게 쉽게 빠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반대로 허벅지 안쪽에 점이 있는 사람은 한 사람에게만 사랑을 쏟아붓는 해바라기 스타일인 경우가 많다.
종아리 안쪽에 점이 있으면 체력이 강하고, 바깥쪽에 점이 있으면 상대방의 제안을 잘 거절하지 못해 손해를 보는 일들이 많다고 한다.
목
목의 정중앙에 점이 있는 사람은 언변이 굉장히 뛰어나지만 자존심이 너무 강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할 때 트러블을 자주 겪게 된다.
목의 양쪽에 난 점도 비슷한 의미를 갖는다. 이 사람들도 말솜씨가 뛰어나 어떤 일을 하던지 본인 어필을 잘 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두기 쉽다.
다만 말로 흥한 만큼 말로 망할 가능성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목에 점이 있다면 항상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등
등에 점이 있는 사람은 이성의 마음을 잘 읽어내고, 사람 보는 눈이 있어 연애를 잘 한다.
특히 등에 점이 있는 남성은 부유하거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여성과 결혼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배
배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연애운이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색깔이 진한 점이 배꼽 근처에 위치해 있다면 자신에게 과분할 정도로 잘난 사람을 배우자로 얻게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