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7일(일)

"해병대, 수색대, 취사병"···가짜사나이 2기 출연한 훈련생들 '병역' 정보

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가짜사나이 2기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그간 베일에 싸여 있던 출연자들의 면면이 모두 공개됐다.


국가대표로 활약한 곽윤기와 김병지 그리고 배우 줄리엔 강, 유명 크리에이터 머독(박진수)과 홍구(임홍규), 최고다윽박(김명준)까지.


이 밖에 여러 인플루엔서가 훈련에 참여해 기대를 높인 가운데 이들의 병역 정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가짜사나이란 콘텐츠 자체가 군대 훈련을 표방한 콘텐츠다 보니, 훈련생들이 어떻게 군 생활을 했는지 궁금해하는 것이다.


YouTube '꽁병지tv'



YouTube '피지컬갤러리'


우선 알려진 바에 따르면 현역 복무를 한 출연자는 총 5명이다.


최연장자이자 국가대표 골키퍼 출신 유튜버 김병지는 국군체육부대 출신이다. 해당 부대는 불사조 부대로도 불리는 국방부 직할 부대로, 운동선수들이 복무하는 부대다. 이 부대에서 운영하는 팀이 바로 '상무'다.


헬스 채널 지기TV(임동규)의 경우 해병대에서 군 복무를 했다. 헬스로 다져진 체력과 불굴의 해병대 정신으로 가짜사나이 2기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손민수와 조재원, 최고다윽박 등 역시 모두 현역 출신이다. 윽박은 취사병, 조재원은 수색대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쇼트트랙 국가대표 올림픽 메달리스트 출신 곽윤기는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아 현역 복무는 하지 않았다.



YouTube '피지컬갤러리'


줄리엔 강과 가수 샘김의 경우 외국인이라 국군 복무 의무가 없고 스트리머 힘의 길(노동국)은 제2국민역이다. 특히 힘의 길의 경우 과거 생방송에서 "자신은 외관상 식별이 명백한 혼혈이라 제2국민역으로 편입됐다"고 밝힌 바 있다.


방송인 오현민과 유튜버 머독은 아직 군대를 가지 않았고 홍구는 방광암과 말단비대증 수술 등으로 인해 면제 판정을 받았다.


종합해보면 생각보다 현역은 많지 않다. 확실한 현역은 5명이고 유튜버 까로와 이과장 등은 병역 정보가 알려져 있지 않다. 


가짜사나이2의 재미를 위해서는 이들이 꼭 현역이어야만 하는 건 아니다. 다양한 조합이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다. 


곧 업로드될 가짜사나이 2기 영상에서 이들의 모습이 어떻게 담겨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YouTube '피지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