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페이커' 이상혁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방송인 유재석을 만난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오는 30일 방송되는 '추석 특집' 예고편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되는 '추석 특집'은 '조선의 힙스터 특집'으로 진행된다. 특히 예고편에는 '페이커' 이상혁이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유재석은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기록을 가진 e스포츠 최고의 선수"라면서 "이 기록을 깰 선수가 나올 수 있을까"란 질문을 건네며 이상혁을 소개했다.
롤드컵 3회 우승, 국내 리그 9회 우승에 빛나는 이상혁은 "내가 우승을 많이 했다"라고 미소 지었다.
그러면서 "(기록을 깰 선수는) 안 나올 것 같다. 나오기 힘들 것 같다"라고 유머러스한 면모도 보였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페이커가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e스포츠 팬들은 물론 누리꾼은 "안방에서 페이커 볼 수 있다", "무조건 본방사수 각" 등의 열띤 반응을 보였다.
T1 소속 프로게이머로 '페이커'라는 예명을 갖고 있는 이상혁은 지난 2013년 e스포츠에 데뷔해 롤드컵 3회 우승을 이끄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018년에는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로 나서 리그 오브 레전드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한편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30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