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짧은 글을 씁니다'

사진 제공 = 가나출판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지금은 엄지로 글 쓰는 시대다. 누워서도 쓰고 서서도 쓴다. 지하철에서 쓰고, 사무실에서 쓰고 집에서도 쓴다.


사람들은 직접적인 통화보다 문자나 메신저가 편하고, 업무도 대부분 이메일을 통해 처리한다. 퇴근 후나 주말에는 자신의 생각을 SNS에 남기며 사람들과 교류한다.


스마트폰 보유율이 90퍼센트가 넘는 지금, 우리는 사실 어느 때보다 많은 글을 읽고 쓴다. 그리고 그 글의 대부분은 짧은 글이다.


이 책은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인 하쿠호도에서 30년 동안 광고 카피를 쓰고 CF를 만든 베테랑 광고 PD인 저자가 그동안의 노하우를 집약해 쓴 책이다.


책에는 짧고도 핵심이 전해지는 글쓰기 비법이 넘쳐난다. 콘셉트는 분명하다.


읽고 나면 책 한 권을 쓸 수 있게 해준다거나 독자를 작가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는 부류의 글쓰기 책이 아니다.


우리가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하며 쓰고 지웠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이메일, 문자, 기획서, 카피 등을 어떻게 하면 쉽고 정확하고 드라마틱하게 쓸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꽂히는 글을 쓰고 싶거나, 하고 싶은 말을 명쾌하게 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