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내일(17일) 아이폰 기본 카메라도 '좌우반전' 셀카 찍을 수 있는 iOS 14 출시된다

YouTube 'Apple'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셀카 거울모드, 멀티태스킹 기능 등 새로운 기능으로 아이폰 유저들이 그토록 기다려온 iOS 14가 드디어 정식 출시된다.


16일(현지 시간) 온라인미디어 래드바이블은 애플이 아이폰용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14를 이날(한국 시간 17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당초 iOS 14는 이전과 같이 차기작 아이폰 12와 함께 나올 예정이었지만 아이폰 12의 출시가 다음 달로 연기되면서 먼저 출시됐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YouTube 'Apple'


iOS 14는 그동안 불편했던 점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새로운 기능들로 꽉꽉 채워져 있어 아이폰 유저들의 기대를 받아왔다.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카톡도, 웹서핑도 할 수 있는 '화면 속 화면' 기능, 여러 앱을 쉽고 간편하게 카테고리별로 자동정리하는 '앱 라이브러리 기능',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앱은 한 페이지에 모아 숨길 수 있는 '앱 페이지 숨김' 기능 등이 담겼다.


이뿐만이 아니다. '사파리 자체 번역 기능'과 홈 화면에 위젯을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 있는 '위젯' 기능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폰 캡처 화면


YouTube 'Apple'


특히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카메라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카메라에서 좌우 반전 셀카를 찍을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수많은 새 기능들이 담겼다.


iOS 14는 아이폰 6S 이후 모델부터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아이폰 SE 1, 2세대와 아이팟터치 7세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