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보정 안 해주는 '지하철 사진 기계'로 증명사진 찍어도 살아남을 것 같은 '얼굴천재' 스타 6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각종 신분증, 자격증에 사용되는 증명사진.


증명사진은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붙이는 사진이기 때문에 얼굴의 결점이 고스란히 드러나곤 한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은 증명사진을 찍기 전부터 메이크업, 의상 등에 공을 들인다.


하지만 스타 중에는 이런 고민을 단 한 번도 해보지 않았을 것 같은 이들이 있다.


이들은 모두 무결점 비주얼을 과시하며 방금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비현실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지하철에 있는 사진 기계에서 증명사진을 찍어도 역대급 증명사진을 남길 것 같은 스타들을 함께 만나보자.


1. '방탄소년단' 진



Twitter 'fila_korea'


최근 휠라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긴 단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맨 뒤에 서 있었던 진은 무채색 배경에 정자세로 사진을 찍으며 증명사진을 찍는 듯한 포즈를 취했다.


진은 별다른 포즈를 취하지 않았음에도 동화 속 왕자님 같은 비주얼을 뽐내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했다.


2. '에이프릴' 이나은


APRIL 공식 팬카페


DSP 미디어


에이프릴의 멤버 이나은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무결점 증명사진을 공개했다.


맑고 뽀얀 피부결에 도톰한 입술을 소유한 그는 극강의 청순미를 과시하며 남심을 뒤흔들었다.


이나은은 해당 사진을 찍을 당시 사진사가 과하게 포토샵을 하자 "괜찮다"라며 보정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위키미키' 김도연


Instagram 'saerona_studio'


Twitter 'WekiMeki'


173cm의 모델 같은 피지컬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뽐내는 위키미키 김도연.


공개된 증명사진에서 그는 5대5 가르마마저 완벽하게 소화하며 '헤완얼'(헤어스타일의 완성은 얼굴이다)을 입증했다.


무결점 비주얼을 가진 김도연이라면 전국 어디에서 증명사진을 찍어도 실패할 일은 없을듯하다.


4. 한예슬


Instagram 'han_ye_seul_'


파트너즈파크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증명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소화하기 힘든 누드톤의 립스틱을 바르고도 화사한 피부톤을 자랑해 보는 이를 놀라게 했다.


한예슬은 무표정임에도 불구하고 몽환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 부러움을 샀다.


5. 이주빈


Instagram 'hellobeen'


KBS2 '해피투게더 4'


배우 이주빈은 역대급 증명사진 탓에 법정 싸움에 휘말리기도 했다.


지난해 KBS2 '해피투게더 4'에 출연한 그는 "증명사진이 너무 예쁘게 나온 탓에 불법 사이트에 무단 도용됐다"라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단아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이주빈은 연예계 대표 '면접 프리패스상'으로 손꼽힌다.


6. 김재욱



tvN '후아유'


배우 김재욱 역시 별다른 포즈와 표정 없이 사진을 찍어도 역대급 비주얼을 경신한다.


그는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며 살짝 미소 지으며 여심을 뒤흔들었다.


날카로운 턱선과 오뚝한 콧날을 소유한 김재욱이라면 증명사진을 화보로 둔갑시킬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