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iOS 14 업데이트 하면 더욱더 좋아진다는 에어팟·에어팟 프로의 새 기능 4가지

에어팟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소프트웨어 기반의 헤드폰은 마치 양날의 검과 같다.


잘 작동하던 제품이 오히려 엉망이 될 수도 있고, 새로운 기능을 더 추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어팟 프로의 몇몇 펌웨어 업데이트는 잡음을 줄이는 기능을 더 약하게 하거나 배터리 사용 시간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이 가운데 '애플 덕후'들이 듣자마자 반가워할 만한 소식이 전해졌다.


올가을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 운영체제 iOS 14 출시와 함께 에어팟 프로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다.


현재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를 갖고 있거나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꼭 이 기사에 주목하자.


iOS 14 운영체제에서 더욱더 좋아지는 에어팟, 에어팟 프로 기능들을 정리해봤다.


1. 공간감 오디오


APPLE


귀가 듣는 주파수를 조절해 하나의 공간 내에서 여러 방향에 사운드를 배치하는 식이다.


몰입감을 더 높여주기 때문에 더 생생하게 느껴지고 현장감도 느껴진다고.


머리 위치 추적 기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사운드도 함께 따라가 공간감을 유지할 예정이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 7 이상이 필요하다고 전해졌다.


2. 기기 간 자동 전환


APPLE


에어팟 장점 중 하나는 애플 ID에 로그인된 다른 애플 기기와 자동으로 동기화된다는 것이다.


아이폰으로 페어링하면 맥, 애플TV, 아이패드 등에 모두 동기화된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로그인이 동기화된다고 해도 에어팟을 해당 기기로 전환하려면 설정을 이용해야 했다.


그런데 iOS 14 운영체제에서는 기기 간 자동 전환이 가능해진다.


에어팟으로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 멈추고 맥북에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면 자동전환 되고 또다시 아이폰으로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된다.


3. 배터리 사용 시간 개선


APPLE


애플은 iOS 13부터 아이폰, 아이패드에 대한 배터리 충전 최적화 기능을 지원했다.


사용자가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을 익혀 완전 충전이 필요하지 않을 때를 구분한다.


iOS 14로 업데이트되면 이 기능이 에어팟에도 적용된다. 배터리 수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기기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한 상태를 유지하거나 뜨거운 곳에 놔두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충전 용량을 최적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배터리가 부족하면 미리 알려주는 팝업 알림 기능도 추가된다.


4. 헤드폰 조절 기능


APPLE


아이폰 설정-손쉬운 사용 탭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숨어 있을 예정이다.


단순히 청력이 좋지 않은 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닌 청력 건강을 위한 기능도 추가된다.


헤드폰 조절 기능을 이용하면 부드러운 소리를 강화하고 더 선명하게 들리도록 오디오 응답을 조정할 수 있다.


'어떤 소리가 더 좋나요?'라는 테스트를 통한 맞춤 설정 기능도 있다. 두 가지 버전의 소리를 듣고 자기 취향에 맞는 소리를 고르면 된다.


이와 함께 시끄러운 소리 줄이기, 헤드폰 오디오 레벨 등의 기능으로 청력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