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7일(일)

배슬기 남편 유튜버 '리섭'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정체

YouTube '리섭TV'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500만 원이면 인기 유튜버로 만들어드립니다"


최근 가수 겸 배우 배슬기와 결혼 발표로 화제가 된 인기 유튜버 '심리섭'이 진행 중인 사업이다.


심리섭은 유튜브 채널 '리섭TV'를 운영하는 유튜버로 28만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리섭은 28만 구독자를 달성한 자신의 노하우를 활용해 '유튜브 컨설턴트'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라이징유튜브 홈페이지


리섭이 대표로 있는 '라이징유튜브'는 20개 영상으로 15만 유튜버가 된 두 사람(리섭, 라이프해커자청)이 유튜브를 컨설턴트 해주는 업체이다.


홈페이지에는 그들의 자신감을 증명하듯 '불만족 시 무조건 환불'이라는 문구가 대문짝만 하게 적혀있다.


또한 이름만 들으면 알법한 '김작가TV'와 '이지은 다이어트' 및 수많은 유튜버들이 작성한 리뷰가 함께 공개돼있었다.


Instagram 'bebe_sl'


Instagram 'shim_1215'


컨설팅 비용은 최대 500만 원에서부터 작게는 55만 원까지 존재했다.


이들은 "컨설팅 이후 얻을 것에 비하여 무료에 가까운 가격 설정이라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500만 원이면 진짜 가능한 건가", "진짜 유튜브가 요새 대세이긴 한 듯"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리섭은 연애 심리, 자기계발, 사회 이슈, 정치 이슈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시원하게 얘기하며 인기를 얻은 유튜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