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드디어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더 버지(The Verge)는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의 사전 예약 구매를 위한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지난 6월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 5는 이후 지금까지 정확한 출시 일자나 사전 예약에 관련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출시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의 애를 태운 바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해당 페이지에 등록한 모든 사람이 플레이스테이션 5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소니는 예약 구매가 가능한 수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 고객들에게 우선적으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사전 예약 구매 등록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니의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해당 페이지를 통해 예약 구매에 지원한 인원 중 과거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를 구매한 이력들을 반영해 일부 인원에게만 사전구매가 가능한 초대권을 배포할 예정이다.
초대권을 받은 당첨자는 초대권 ID 당 최대 1개의 콘솔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 페이지가 전송된다.
이때 예약 구매 페이지는 한정된 시간 동안만 활성화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내에 반드시 구매 등록을 해야 한다.
또 초기 공급량이 소진되면 초대권 배포도 종료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사전 예약을 위한 사이트를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아직 플레이스테이션 5의 정확한 가격과 공식 출시일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한편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5는 초고화질(UHD) 디스크 드라이브가 탑재된 일반 모델과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게임만 즐길 수 있는 'PS5 디지털 에디션' 모델 두 가지로 나뉘어 출시된다.
지난 6월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외에도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 3D 무선 헤드셋, 게임 방송을 위한 HD 카메라, 마이크 내장형 리모컨 등 역대급 성능의 자랑하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주변 기기들도 소개해 플레이스테이션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