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7일(월)

아리아나 그란데·에미넴 제치고 세계 랭킹 4위 찍은 '월클' 블랙핑크의 어마어마한 유튜브 구독자 수

Facebook 'BLACKPINKOFFICIAL'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가 유튜브 구독자 4,400만 명을 모으며 세계 4위로 등극했다.


지난 1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전날 오전 9시께 4,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에미넴과 아리아나 그란데의 유튜브 구독자 수를 넘어선 수치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 에디 시런의 뒤를 잇게 전 세계 아티스트 4위가 됐다.



Facebook 'BLACKPINKOFFICIAL'


유튜브 내에서 블랙핑크는 K팝 아티스트에서는 최고이며, 여성 아티로서는 세계 1위다.


지난 6월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발매한 블랙핑크는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았다.


해당 곡 발매 이후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하루 평균 10만 명의 구독자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오렌즈


YouTube 'BLACKPINK '


데뷔 4년 차자, 미국 진출 약 1년 6개월 만에 이런 성과를 얻은 블랙핑크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걷게 될지 기대가 쏠린다.


한편 18일 오전 11시께 블랙핑크는 유튜브 구독자 4410만 명을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Instagram 'arianagra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