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인디애니페스트2020, 올해의 슬로건 '넌 어떤 애니?' 담은 공식 포스터 공개

사진 제공 = 인디애니페스트2020 집행위원회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6회 인디애니페스트2020이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역대 포스터와는 다르게 감각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올해의 슬로건 '넌 어떤 애니?'를 주제로 한 포스터는 16살을 맞는 인디애니페스트의 교실 안 풍경을 담았다. 모두 한곳에 모여있지만, 곳곳에 다양한 캐릭터들을 그려내 경계를 넘어 다양하게 확장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취지와 의미를 엿볼 수 있다.


이번 포스터는 9월에 개최되는 축제답게 아름다운 노을이 비추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교실을 배경으로 그려내 보는 이로 하여금 왠지 모를 '새로움'과 '설렘'을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보라색 빛이 포스터를 포근히 감싸고 있지만, 그 속에는 주황, 노랑, 빨강, 검정 등 다양한 빛들이 공간을 비춘다.


사진 제공 = 인디애니페스트2020 집행위원회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인디애니페스트2020은 알록달록한 색상만큼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축제의 장으로서 더욱더 다채로운 작품들로 풍성한 영화제를 꾸밀 예정이다.


올해 포스터의 일러스트 작업은 작년 인디애니페스트2019에서 '사랑은 꿈과 현실의 외길목에서'로 관객상인 '축제의 별'을 수상한 최희승 애니메이션 감독이 맡았다.


이번 포스터에서는 작년 수상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곳곳에 그려내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빈자리를 통해 올해에는 어떤 작품들과 만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자리매김한 인디애니페스트2020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안전 관리계획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장 시 발열 체크, QR 체크인, 상영관 좌석 소독, 좌석 간 거리 두기, 상영 중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으로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숨은 원석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는 제16회 인디애니페스트2020은 오는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되며,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 오늘(17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