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전세계 사람을 '오타쿠'로 만들고 있는 '핵꿀잼' 넷플릭스 애니 6편

넷플릭스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요즘같이 맑은 하늘과 선선한 가을 날씨는 우리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곤 한다.


그런 감성은 특유의 수채화풍 그림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은은한 힐링을 선사하는 애니메이션을 찾게 만든다.


촉촉한 감성작부터 박진감 넘치는 판타지물까지 모두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번 시작했다 하면 끝까지 정주행하게 된다는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꿀잼' 애니메이션 6편을 함께 만나보자.


1. 바이올렛 에버가든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애니메이션 '바이올렛 에버가든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꿀잼' 작품 중 가장 먼저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라이트 노벨을 애니메이션화 한 '바이올렛 에버가든 -영원과 자동 수기 인형-'이다.


작품은 편지의 수만큼 이야기가 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구성되며,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잔잔한 여운과 스토리를 선사한다.


캐릭터들이 모두 매력적으로 나온다는 점, 또 주인공의 이야기 속에 또 다른 주인공의 이야기가 소개되는 특이한 설정을 바탕으로 연출된다는 점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한다.


2. 비스타즈



애니메이션 '비스타즈'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비스타즈'는 미성년자는 볼 수 없는 성인 작품이며, 현재 시즌 1만 나온 상태다.


작품은 동물 인간을 뜻하는 '수인물'이라는 특별한 장르와 조금은 신선한 스토리로 전 세계 많은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물들 간의 약육강식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며 다소 어두운 내용을 담고 있지만 독특한 세계관에 리얼하고 부드러운 캐릭터들의 묘사, 각 캐릭터들의 장점을 잘 살린 성우들의 목소리는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인다.


3. 도로헤도로



애니메이션 '도로헤도로'


1999년부터 2014년까지 연재된 하야시다 큐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마법에 걸려 기억을 잃고 도마뱀 머리를 갖게 된 카이만과 그의 단골 식당 주인 니카이도가 인간을 하찮게 여기는 마법사 무리를 격퇴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작품은 제목부터 보는 이에게 섬뜩한 감상을 자아낸다. '도로'는 진흙을 뜻하고, '헤도로'는 구정물을 뜻한다. 이른바 진흙탕과 구정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이 작품의 주된 이야기다. 


애니메이션은 인간과 마법사가 공존하는 멸망 직전의 세계에서 극에 달한 혼돈과 공포, 불안을 정제되지 않은 폭력을 통해 분출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3. 마루 밑 아리에티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


다음으로 소개할 작품은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감독이 연출한 작품인 '마루 밑 아리에티'다.


'마루 밑 아리에티'는 10cm 소인족 아리에티가 인간 소년 쇼우를 만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감독 특유의 따뜻하고 청량한 그림 색채는 이야기의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4.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넷플릭스에서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도 빼놓을 수 없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작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온갖 정령들이 모여드는 온천장을 배경으로 돼지가 된 부모를 구하고 자신의 이름을 찾기 위한 주인공 치히로의 모험기를 다룬다.


작품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제52회 베를린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받았으며, 전 세계 51개 영화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6.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마지막으로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 있는 작품인 '진격의 거인'이다.


'진격의 거인'은 식인 거인이 성벽을 파괴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상과 인간의 복수극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작품은 사실적인 액션과 리얼한 캐릭터 묘사 덕분에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