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삼성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위해 통 큰 기부를 결정했다.
삼성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하기로 한 금액은 무려 '30억원'이다.
7일 삼성그룹은 삼성전자·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제일기획·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에스원·삼성SDS 등 13개 계열사가 참여해 30억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삼성은 현장을 직접 찾아 피해 주민들의 아픔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복구도 돕기로 했다.
침수된 삼성전자 전자제품의 성능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랑의 밥차를 통해 식사 지원도 예정했으며, 의료봉사단을 꾸려 현지에 의료진을 급파할 계획이다.
현재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달부터 부산, 울산, 대전 등 폭우로 인해 고통받은 지역에 무료 가전제품 세척 및 점검을 해주고 있다. 피해가 집중된 경기 일부 지역에도 서비스팀을 급파했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는 호우 피해 지역에 '온정 나눔 세탁소'를 보내 이불 등의 세탁과 건조를 돕는다. 사랑의 밥차도 보내 식사도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굴삭기, 덤프트럭, 크레인 등 건설 중장비를 보내 사람이 직접 하기 어려운 피해 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의료봉사단은 현지에 의료진을 급파해 주민들의 건강을 체크할 예정이다. 삼성은 2006년부터 수해 및 지진 등 자연재해·재난사고가 발생한 곳에서 피해 주민들을 도와왔다. 이번 지원도 그 일환이다.
이 지원 외에도 삼성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400여개의 긴급 구호키트도 기부했다. 이 키트에는 담요·구호의류·수건·비누 등이 들어있으며, 이 역시 2005년부터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삼성은 지난 2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총 300억원 어치의 구호성금+구호물품을 기부했다. 협력사에는 3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기도 했다.
지난해 초강력 태풍 미탁과 강원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에 각각 20억원씩을 기부했다. 당시에도 봉사단과 의료진을 파견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