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트렌디 마케팅을 알고 싶다면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사진 제공 = 라온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라온북은 고객의 일상에 경험을 선사하는 트렌디 마케팅 전략을 담은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4시간을 줄 서서 마시는 블루보틀 성수 카페, 전 세계에 홈퍼니싱을 이끈 이케아, 미니멀라이프 열풍을 일으킨 무인양품, 책이 아닌 경험을 파는 츠타야 서점. 이들의 공통점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라는 것이다.


사실 어디서나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수많은 곳에서 가구와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런데 이 기업들에는 사람들이 열광을 넘어 팬덤을 형성하는 이유는 바로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하기 때문이다.


남들과 차별화된 일상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이색적인 트렌드로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 기획과 마케팅은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시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저자는 라이프스타일 기획이 어떻게 고객을 팬으로 만들 수 있는지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에 어떤 라이프스타일이 가치 있는지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