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요즘 환율 쉬운 경제'

사진 제공 = 더난출판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더난출판은 투자와 돈의 흐름을 잡으려면 환율부터 알아야 한다며 '요즘 환율 쉬운 경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비정상 속 정상인 듯 불확실한 기운이 감도는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식으로서 환율 읽는 법을 소개한다.


1997년 외환위기,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세계 경제의 작은 변화에도 요동치는지 경험했다.


그나마 한국이 방역을 세계에서 가장 철저하게 한 덕에 빠른 정상화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경제 불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경제 규모가 크지 않은 한국은 경제에 큰 변화가 올 때마다 급락 또는 급등의 모습으로 환율부터 충격을 받는다.


그래서 저자는 경제의 변화를 포착하고 사전에 대비하려면 환율의 움직임을 똑바로 관찰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환율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기 위한 기본서이다. 환율과 경제에 대한 자신만의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기본 토대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환율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환율이 움직이는 원리, 다른 거시 경제 지표와의 역학 관계, 선물환, 관련 재테크 지식 및 글로벌 환율 전쟁까지 환율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모두 포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