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스마트폰에 깔아두기만 하면 삶의 질 급상승하는 '생활 필수앱' 5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인류의 역사를 바꾼 수많은 위대한 발명품들을 이야기 할 때 '스마트폰'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현대인의 삶은 스마트폰 탄생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에 미친 파급력은 엄청나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내 손안에서 뭐든지 할 수 있는 세상이 도래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앱스토어에 있는 수많은 앱들 중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주는 앱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지금부터 내 스마트폰에 깔아두기만 해도 의외로 삶의 질이 쑥쑥 올라가는 생활 필수 앱들을 소개한다.


1. 후스콜 - 스팸차단 앱


후스콜 공식 홈페이지


저장된 이름이 뜨지 않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 올 때마다 "받을까? 말까?" 고민해 본 경험이 한 두 번쯤 있을 것이다.


혹시나 업무에 관련된 중요한 전화인 줄 알고 받았다 대출받으라는 스팸 광고 전화라서 불쾌했다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고 모르는 번호로 오는 전화를 무작정 거절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후스콜 - 스팸차단 앱'을 깔아보자. 사실 '후스콜 - 스팸차단'앱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하다.


이 앱은 전 세계 10억 건의 스팸 관련 번호를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있어 모르는 번호로 오는 어떠한 스팸 전화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스팸 전화를 차단해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도 주변의 맛집이나 다양한 업체의 전화번호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에 깔려 있으면 의외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앱 중 하나다.


2. 이지 보카(EASY VOCA)


YouTube 'apps shouter'


이지보카는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이나 공시생이라면 반드시 깔아야 할 필수 앱이다.


이 앱은 검증된 인지과학 이론을 적용하여 영어 단어를 아주 쉽고 재밌게 외울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단순히 기계적으로 단어를 외우는 게 하는것이 아니라 해당 단어를 유추할 수 있는 이미지 연상을 통해 단어를 자연스럽게 체득함으로써 쉽게 많은 영어 단어들을 외우게 해준다


1분 내외로 한 번에 10개 단어를 외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부담 없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영어단어를 외울 수 있게 해준다.


3. 편한가계부


realbyteapps


재태크에 관심이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스마트폰에 가계부 앱 하나쯤은 다 깔려 있을 것이다.


최근 앱스토어의 다양한 가계부 앱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받는 앱이 하나 있다.


바로 '편한 가계부'이다. 편한 가계부는 얼마 전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편한 가계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카드를 결제했을 때 핸드폰으로 오는 결제확인 문자가 자동으로 가계부에 입력된다는 점이다.


카드로 물건을 쓸 때다 자동으로 가계부의 지출 내용이 자세하게 기록된다. 깔끔한 디자인의 차트는 한 달 동안 어디에 얼마나 많은 돈을 지출하고 저축했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저축, 보험, 대출, 부동산에 관련된 나의 모든 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4. 화해


화해 공식 홈페이지


'화장품을 해석하다'의 줄임말인 '화해'는 화장품 리뷰, 랭킹, 성분표 등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번에 쇼핑까지 가능한 화장품 관련 앱이다.


특히 화장품을 쇼핑할 때 성분표와 리뷰가 굉장히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분표 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성분의 화장품을 쉽게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의 샘플 화장품들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도 있다.


5. 스마트폰 중독방지기


One Store


하루에 우리가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얼마 전 한 IT기업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하루에 평균 3시간 40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혹시 내가 스마트폰 중독이 아닐까?"하고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잠깐이나마 줄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앱이 있다.


바로 '스마트폰 중독방지기'이다. 스마트폰 중독방지기는 스마트폰을 볼 때마다 얼마 만에 스마트폰을 봤는지 텍스트로 알려준다.


또 5분마다 알림을 보여줘서 스마트폰을 계속 보는 것을 자제하게 만들어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시켜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