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동현 기자 = 아무리 변비가 심한 사람들도 쾌변하게 만들어 준다는 '마법의 차'가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태국 똥차'라 불리는 해외직구 필수템 '피트네 허벌티(Fitne Herbal Tea)'다.
최근 각종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트네 허벌티를 마시고 변비에 효과를 봤다는 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냥 차를 우려 마셨을 뿐인데 "엉덩이에서 흑룡을 보았다", "양이 너무 많아 변기가 막혔다" 등 충격적인 후기가 수많은 '변비인'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태국에서 변비 차 또는 다이어트 차로도 불리는 피트네 허벌티는 쉽게 말하면 허브차의 일종이다.
피트네 허벌티의 주성분은 센나 잎이다. 센나 잎에는 세노사이드라가 풍부한데, 이 성분이 대장을 자극해 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쏟아내도록 도와준다.
몸 안의 노폐물이 빠지면서 자연스레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고, 혈색이 좋아져 피로가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덕분에 현지에서는 태국 똥차를 '만병통치약'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과욕은 금물이다. 태국 똥차를 뜨거운 물에 너무 진하게 달이면 배탈이 날 수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차가운 물에다 적당량을 달여야 하며,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일주일에 2~3회 미만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
태국 똥차에 대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우리 언니가 먹는 건데 효과 진짜 좋음", "요새 변비 때문에 힘든데 한번 마셔봐야겠다", "후기 보고 바로 구매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태국 똥차 피트네 허벌티는 현재 각종 국내 온라인 쇼핑몰 해외 배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이트별 가격 차이가 있는 편이니 잘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