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15일 VOD 서비스를 전격 오픈한 미스터리 어드벤쳐 애니메이션 영화 '스쿠비'의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관람 포인트를 소개한다.
전 세대 가족 관객 취향 저격
'스쿠비'는 1969년 9월 13일에 첫 전파를 탄 후 수십 년간 수백 편의 에피소드가 방송되면서, 스쿠비를 비롯한 미스터리 주식회사 멤버들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다.
말하는 개를 중심으로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주인공들이 각종 불가사의한 일들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이 액션과 공포, 코믹이 어우러지면서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했다.
이후 세기를 거듭하며 전 세대의 사랑을 받았고 이에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TOP5에 올랐다.
안방극장 관객들과 처음으로 만나게 된 '스쿠비'는 겁쟁이 강아지 스쿠비 두와 친구들이 슈퍼히어로와 함께 최강 악당의 유령개를 잡기 위한 미스터리한 모험을 그린다.
시리즈의 50주년을 맞아 제작된 첫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온 가족이 함께 보면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사차원 멍뭉미
영화의 마스코트인 말하는 강아지 스쿠비 두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사차원 멍뭉미의 대명사이다.
그레이트 데인 종의 스쿠비는 커다란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언제나 겁을 먹고 가장 먼저 숨어버리는 겁쟁이에 식탐도 엄청나다. 과자를 먹기 위해서라면 겁에 질린 가슴을 부여잡고라도 사건 현장에 출동한다.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긍정적이고 익살스러운 유머 등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사로잡았다. 세대를 초월한 폭발적인 인기는 최근 국내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는 펭수와 비교할 수 있을 정도이다. "스쿠비 두비 두~"라는 유행어로도 유명하다.
세계적인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업인 원폴닷컴이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스누피, 토토, 래시, 베토벤 등의 캐릭터들을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 캐릭터 1위를 차지했다.
할리우드 톱스타 배우진 목소리 출연
'스쿠비'의 미스터리 주식회사 멤버들로 마크 월버그, 잭 에프론, 아만다 사이프리드, 프랭크 월커, 윌 포트, 지나 로드리게즈, 제이슨 아이삭스, 켄 정 등 할리우드의 톱배우들이 참여해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미스터리 주식회사의 리더 프레드, 미모를 과시하는 다프네, 스쿠비의 가장 친한 친구 섀기, 팀의 브레인인 벨라까지 최고의 배우들이 생동감 넘치는 목소리 연기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발랄한 캐릭터의 개성을 한껏 뽐낸다.
여기에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데드풀' 등의 음악을 담당한 정키 XL이 만든 노래가 흥을 더한다.
'스쿠비' VOD는 IPTV, 디지털케이블TV, KT 스카이라이프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