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

사진 제공 = 시크릿하우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시크릿하우스는 억만장자들의 불로소득 창출법과 다양한 소득원 확보 방법을 제시한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두 가지 합법적인 마약이 있다. 하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에 집중하게 해주는 '카페인'이고, 다른 하나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지금 감옥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망각하게 해주는 '술'이다"라는 웃픈 농담이 있다.


매일매일 주말인 삶을 꿈꾸던 이 책의 저자 닉 할릭은 20대부터 8년간 열심히 노력해 부자가 되는 단계를 하나씩 실천했다. 지금은 경제적 자유를 누리면서 세계 곳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고 있는 파이어족이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일하면서 버는 소득보다 더 많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려면 충분한 현금 흐름이 발생하는 불로소득을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배워왔던 재무와 투자에 관한 것들에 대한 생각 대부분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깨닫고,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쏟아지는 재테크 책 대부분이 '돈에 대한 마인드'만을 다루거나, '지금 당장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저자는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전에, 어디에 투자할지 고민하기 전에, 새는 돈을 막고 해로운 지출을 관리해서 재무 기초를 튼튼하게 구축하는 것이 맨 처음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대출 구조, 보험 구조, 신용 점수, 수수료 등만 체크해도 10퍼센트 이상의 지출이 세이브된다.


저자는 특히 '록펠러 공식'을 제안하는데, 록펠러 공식은 보험을 활용해 자신의 개인 은행처럼 쓰면서 현금 흐름을 유연하게 하는 전략이다. 이는 록펠러 가문을 비롯해 월트 디즈니나 맥도날드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투자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금도 활용하는 기초 전략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