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9일(일)

"우리 아빠는 피나치공 점주입니다"···유튜버 나름이 '피자나라 치킨공주' 먹방 찍은 이유

YouTube '[Nareum_TV] 나름TV'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송대익의 조작영상으로 피자나라치킨공주(피나치공) 점주들이 피해를 입기 시작하자 유튜브에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피나치공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다.


각각 저마다의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하는 가운데 남다른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한 유튜버가 있어 관심을 집중시킨다.


지난 8일 나름은 유튜브 채널에 "저희 아버지는 피자나라 치킨공주 점주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정년퇴직 후 피나치공 가게를 차린 아버지를 응원하는 나름의 모습이 담겼다. 



YouTube '[Nareum_TV] 나름TV'


아버지의 가게를 방문한 나름은 "장사가 잘 되고 있냐"라는 짧은 물음으로 힘들어하고 있을 아버지를 위로했다.


딸을 위해 열심히 만든 아버지의 음식을 받아든 나름은 집으로 돌아와 곧장 리뷰 먹방을 진행했다.


피자와 치킨은 모두 뛰어난 맛을 자랑했고, 나름은 곧바로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음식이 너무 맛있다"라는 말로 아버지를 응원했다.


행여나 음식이 별로일까 노심초사하던 아버지는 "다행이다, 맛없을까 봐 걱정했다"라며 "아빠가 많이 음식 만들어줄게"라고 화답했다.


YouTube '[Nareum_TV] 나름TV'


그런데 평소 나름의 방송을 보던 팬들이라면 이상한 점을 느꼈을 것이다. 나름의 아버지는 피나치공이 아닌 중식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문이 커지기 시작할 때쯤 영상에는 멘트 하나가 등장한다.


"사실 이 이야기는 한 점주님의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의 흔한 창업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나름은 "피나치공 챌린지가 유행을 하고 있는데 자영업을 하고 계신 아버지를 둔 딸의 입장에서 일반적인 먹방 말고, 점주 혹은 점주 가족의 입장에서 영상을 제작하고 싶었다"라며 배경을 설명했다.



YouTube '[Nareum_TV] 나름TV'


나름은 "저희 아버지도 자영업을 하고 계시고 실패도 경험해 보셨기 때문에 힘든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의미, 간절함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름은 "대한민국의 모든 자영업자들 화이팅하십쇼"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영상의 마무리 부분에는 전국 피나치공 지점들의 전화번호들이 공개돼 나름의 마음 씀씀이를 엿볼 수 있었다.


누리꾼들은 "기획력 미치셨네요", "저희 집도 자영업을 하는데 너무 공감이 됐습니다", "인성 갑이십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YouTube '[Nareum_TV] 나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