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챔피언 '세트' 출시 이후 약 반년 동안 신규 챔피언 소식이 잠잠한 가운데 새로 추가될 리그오브레전드(롤) 신규 챔피언의 대략적인 정보가 공개됐다.
오는 23일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암살형' 정글러 챔피언의 이름은 '릴리아'로 알려졌다.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의 정글러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4일(현지 시간) 레딧을 비롯한 해외 다수 매체는 오는 23일 신규 챔피언 '릴리아'가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롤 개발사 라이엇게임즈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챔피언이 7월 중 추가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당시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다.
당시 라이엇게임즈는 "전투형 암살자 혹은 기동형 암살자 컨셉의 정글러를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지난 1일 롤 테스트 서버에 "릴리아의 시"라는 전리품이 추가됐고 이와 함께 "숲에서 릴리아를 발견했습니다. 2020년 7월 23일부터 열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올라오기도 했다.
앞서 세트 역시 이와 비슷한 과정을 거친 후 공개된 만큼 릴리아라는 이름을 가진 챔피언이 머지않아 출시될 것이란 예측은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릴리아는 새로운 컨셉의 전투형 암살자 정글러다. '케인'과 비슷한 유형의 정글러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같은 정보 외에 릴리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스킬 구성 등은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과연 릴리아가 호쾌한 전투를 지향하는 정글러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