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은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이런 이유에서일까, 매년 휴가철 부산 곳곳은 여행객들로 북적인다.
여행의 진미인 맛집 탐방을 하려 해도 막상 부산에 가면 뭘 먹어야 할지, 어느 식당에 들어가야 할지 몰라 고민한다.
'결정 장애'를 앓고 있는 이들을 위해 부산 토박이들이 추천하는 '부산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이번 여름 부산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한번쯤 참고하길 바란다.
1. 초량동 본전돼지국밥
부산을 대표하는 국밥집 중 하나로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맛집이다. 부산역과 가깝다는 장점 덕에 사시사철 손님이 끊이질 않는 가게다.
이 집 특유의 맑은 국물은 질 좋은 사골에 고기를 같이 삶아 시원하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마저 일품이다. 웬만한 보쌈김치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맛이 좋다.
2. 거제동 국제밀면
부산의 3대 밀면집 중 한 곳으로 23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개운하고 감칠맛 가득한 국물과 탱탱한 면발이 특징인 기본에 충실한 맛집이다.
잘게 찢은 고기 고명과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매콤한 양념장도 이 집의 자랑이다.
양이 많은 사람을 위한 大자 사이즈도 있으니 참고하자.
3. 사직동 순진한 칼국수
깊은 맛의 국물을 자랑하는 칼국수 맛집이다.
보통 칼국수라 하면 멸치와 같은 시원한 육수를 사용하지만 이 집은 한우 뼈를 고아 육수를 만든다.
소 양지를 듬뿍 얹은 토핑 또한 이 집의 자랑거리다.
저렴한 가격에 깊은 국물의 칼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 집을 추천한다.
4. 부평동 거인통닭
부산 3대 통닭집 중 한 곳인 '거인 통닭'은 방송에 소개될 만큼 유명한 맛집이다.
'거인'이라는 상호처럼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한다. 처음 방문한 사람은 잘못 나온 게 아니냐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한다.
메인 메뉴인 후라이드 치킨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튀겨주기 때문에 바삭바삭한 맛이 살아있다.
거인통닭의 중독성 있는 맛에 반해 매년 부산 여행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5. 부평동 '다다족발'
부산 최초로 '문어+족발+막국수'를 양념장에 비벼 먹는 '왕문어 비빔 족발'을 내놓은 원조 맛집이다.
메인 음식인 왕문어 비빔 족발 외에도 기본 족발과 냉채 족발 등의 메뉴가 있다. 또한 한식처럼 정갈하게 차려져 나오는 기본 반찬 역시 이 집만의 특징이다.
그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족발을 맛보고 싶다면 이 집을 들려보자. 족발의 신세계가 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