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bhc치킨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위생 및 품질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2018년 말 가맹CS팀 내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 파트 부서 신설 이후 전국을 누비며 품질관리에 주력해 왔다.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맛을 구현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기본 원칙인 만큼, 제품 품질 강화를 통해 가맹점 매출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QCS 부서는 원부재료 보관법, 냉장·냉동고 온도 등 재료 관리 매뉴얼과 유니폼 착용, 매장 내·외부 및 주방 청결도 등 개인 및 매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점검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 관리는 전 지점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 부산, 광주 등 대한민국 전역을 돌며 매달 180여 개 매장을 점검, 개별 매장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단순히 매뉴얼을 통한 지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장당 1시간가량 현장 점검을 통해 식품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것이다.
특히 bhc치킨의 기본이자 장점인 '신선육'과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우선 대상에 두며 조리 매뉴얼 준수에 대한 점검을 통해 제품의 맛과 품질에 통일성을 부여하고자 했다.
매장 방문 후 위생이나 청결 상태 등이 우수한 매장을 선별하여 사내 게시판인 '신바람 광장'에 지속 게재해 '모범 사례 매장'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