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슬의생' 신원호 PD "올해 시즌2 촬영 시작한다"

뉴시스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원호 PD가 시즌 2 촬영 계획을 밝혔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마지막 회는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기준 14.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8일 스포츠조선은 신원호 PD와 진행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종영 인터뷰를 공개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원호 PD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제라서 그런지 아직 안 끝났다는 생각이 있어 긴장감이 온전히 풀어지지 않은 것 같다"라며 종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아마 시즌 2가 끝나면 여파가 몰려오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시즌 2를 언급했다.


앞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주 52시간 근무제'를 지키기 위해 12부작 주 1회 방송, 시즌제라는 파격적인 변화를 감행했다.


신원호 PD는 "악기를 다뤄본 적도 없던 연기자들에게 그렇게 여유 있는 연습 시간을 줄 수 있던 것도 주 1회 방송이라는 형식이 준 여유 덕분이다"라고 덧붙였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그는 "시즌 2는 2021년 새로운 계절에 돌아올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모든 부분을 확인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말 촬영을 시작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는 이르면 내년 상반기 시청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즌 2에서는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