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여름편' 백무산 시 '정지의 힘' 선정

사진 제공 = 교보생명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여름편'을 백무산 시인의 시 '정지의 힘'에서 가져온 "씨앗처럼 정지하라. 꽃은 멈춤의 힘으로 피어난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백무산 시인은 인간 존재의 근원과 노동의 가치를 성찰해온 문학인으로 알려져 있다.


누구에게나 도약을 위한 멈춤의 시간이 필요하며, 바쁜 일상에서 잠시 멈춰 숨돌리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이 정체된 듯 보이지만 미래를 위한 자양분을 만들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글판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의 이미지를 통해 문안과 대비를 이루며 멈춤의 중요성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사진 제공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30년째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오는 8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린다.


한편,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30년을 기념해 '내 마음 속 광화문글판은?'이라는 주제로 6월 한 달간 온라인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투표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교보생명 공식블로그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 가운데 100여 명을 선정해 5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교보문고 드림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