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1천만원대'면 살 수 있는데 필요한 건 다 갖춘 '가성비 甲' 폭스바겐 신형 SUV

Volkswagen Brazil 홈페이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폭스바겐이 아주 매력적인 자동차를 출시했다. 


소형 SUV 티-크로스(T-Cross)를 바탕으로 제작된 쿠페형 SUV로 가격부터가 예비 차주들의 눈길을 끌기 충분하다. 


지난 28일(현지 시각) 폭스바겐은 쿠페형 SUV '니부스(Nivus)를 공개했다. 


가격은 1만 4,800달러부터. 한화로 약 1,835만 원이다. 



Volkswagen Brazil 홈페이지


6월 브라질에서 최초로 출시될 니부스는 쿠페형 디자인을 채택했음에도 폭스바겐 소형 세그먼트 중 가장 넓은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폭스바겐의 폴로와 비교해도 약 130L가 더 크다. 여기에 실내 곳곳 수납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더했다. 


쿠페형을 채택한 디자인도 매우 매력적이다. CUV로 불리는 쿠페형 SUV는 최근 국내에서도 르노 'XM3'를 통해 큰 인기를 끌 만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다. 


여기에 각종 콘테스트에서 디자인상을 휩쓴 폭스바겐만의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아이덴티티가 반영돼 멋진 외관을 뽐낸다. 




Volkswagen Brazil 홈페이지


가격은 저렴한 편이지만 필요한 편의와 안전 모두 갖췄다. 


일단 내부에는 골프에도 적용된 10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트랙션 컨트롤 등이 탑재되며 안전장치로 전방 추돌 방지 보조, 충돌 후 자동제동 등이 적용됐다. 


한편 니부스는 6월 브라질 출시 이후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