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2일(수)

"장미꽃, 향수, 키스"···이번 '성년의 날'에 선물 왕창 받을거 같은 '20살' 미남미녀 스타 6

아이즈원 김민주, 전소미 / YouTube 'M2'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성년의 날'인 5월 18일은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이 '성인'이 되었음을 공식 선언하는 날이다.


올해는 2001년에 태어난 이들이 '성년의 날'을 맞아 축복의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아직 고등학생의 티를 아직 벗지 못해 귀여운 매력을 내뿜으면서도 지난해와는 또 다르게 성숙한 분위기까지 자아내는 스타들.


이번 '성년의 날'에 장미꽃과 향수 선물을 다발로 받을 것 같은 2001년생 스타들을 함께 만나보자.


1. 김민주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Weibo 'official_izone'


Mnet '프로듀스 48'을 통해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김민주는 가장 인기 있는 2001년생 스타 중 한명이다.


김민주는 작은 얼굴에 이목구비가 다 들어가는 게 신기할 정도로 인형 같은 비주얼을 뽐내며 연일 리즈 미모를 경신하고 있다.


김민주는 최근 '성년의 날'을 기념해 멤버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와 함께 '01즈' 화보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다.


2. 류진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괴물 신인'인 걸그룹 있지 멤버 류진도 2001년생으로 올해 스무 살이 된 성인이다.


류진은 도도하면서도 우수에 찬듯한 눈망울로 남성 팬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특히 류진은 지난 3월 발표한 'WANNABE'를 통해 귀밑 5cm '똑단발'을 선보이며 청량미를 뽐냈다.


3. 전소미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Instagram 'somsomi0309'


지난해 6월 싱글 앨범 'BIRTHDAY'를 발매하고 성공적인 솔로 데뷔 활동을 마친 전소미도 올해 성인이 된 스타 중 한 명이다.


전소미는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해 상큼한 외모와 통통 튀는 매력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현재 전소미는 본업인 가수 활동을 비롯해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에서 진행을 맡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펼치고 있다.


4. 이수민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Instagram 'my_yxuth_'


EBS1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로 유명세를 얻은 배우 이수민 역시 올해 '성년의 날'을 맞는 2001년생 스타다.


이수민은 2020학년도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연기) 전공에 최종 합격하며 새내기가 됐다.


하지만 이수민은 올해 초 예기치 않게 터진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개학을 하며 '집콕' 대학생활을 즐기는 중이다.


5. 이대휘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브랜뉴뮤직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이대휘도 올해 '성년의 날'의 주인공이다.


2001년 1월 29일생인 이대휘는 현재 그룹 AB6IX로 활동 주이며 깜찍한 외모로 많은 여성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대휘가 속한 AB6IX는 지난 2월 데뷔 9개월 만에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솔로곡을 담은 디지털 앨범 '5NALLY'를 발매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6. 김민규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Mnet '프로듀스X101' 출신 김민규도 올해 20살이 된 2001년생 스타다.


'프로듀스X101'에 출연하며 우월한 비주얼로 '얼굴 천재'라는 별명을 얻은 그는 최근 플레이리스트 최초 웹툰 원작 드라마 '만찢남녀'의 주인공 천남욱 역으로 캐스팅됐다.


김민규가 연기할 천남욱은 순정만화 '선녀와 남욱군'의 남자 주인공 역할이다. 그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로맨스물 연기 데뷔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