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신상 아이폰SE, 가장 빠른 안드로이드 폰보다 속도 훨씬 더 빠르다"

Apple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나온다는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의 후속 모델이 드디어 공개됐다.


출시일을 3일 앞둔 지금, 사전예약 구매자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런 가운데 팀 쿡 애플 CEO가 아이폰SE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쳐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30일 팀 쿡 애플 CEO는 애플 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아이폰SE가 전문가와 고객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Bank


Instagram 'emkwan'


그러면서 그는" 아이폰SE가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하지만 싼 기기를 원하는 수요보다 최신 기술의 작은 기기를 원하는 수요가 많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과 비교하기도 했다.


쿡 CEO는 "아이폰SE는 가장 빠른 안드로이드폰보다 빠르다"라고 강조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금까지 나왔던 스마트폰 중 가장 속도가 빠르다는 것.



Instagram 'benchmark.pl'


해당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너무 기대된다", "빨리 써보고 싶다", "사전예약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애플이 4년 만에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는 아이폰8이 적용된 반면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카메라, 최신 A13 바이오닉 칩셋 등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


가격 또한 용량에 따라 64GB 55만 원, 128GB 62만 원, 256GB 76만 원으로 저렴하다. 이에 가성비 모델로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폰SE는 오는 6일 정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