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민준기 기자 = 메이플스토리가 17번째 생일을 맞아 역대급 코인샵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23일 메이플스토리는 17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호텔 메이플'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메소샵과 쿠폰북샵을 포함하면 무려 6개의 코인샵이 등장한다. 여태까지 코인샵에서 볼 수 있었던 물건을 거의 대부분 판매 중이다.
이 때문일까. 메이플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메린이들에게 최적의 성장 시기라는 평을 받고 있다.
수많은 아이템 중 각종 메이플 유튜버들과 메이플을 꽤 오래 했다는 커뮤니티의 고인물들이 강추하는 아이템은 바로 '딥다크링'과 '카오스링'이다.
흔히 '딥다크링'라 불리는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은 크리티컬 확률 15%와 크리티컬 데미지 5%가 붙은 반지 아이템이다. 잠재능력 설정은 불가능하다.
캐릭터의 스펙에 따라 차이가 심하지만 대략 크리티컬 데미지 1%를 주 스탯 3%로 본다면 총 15%의 능력치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크리티컬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크리티컬 확률도 높여주므로 코인 대비 꽤 효율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오스 링은 추가 옵션과 잠재능력을 매주 10회 재설정 할 수 있는 독특한 반지다. 등급은 최대 유니크 등급까지만 올릴 수 있다.
정말 운이 안 좋은 경우가 아니면 유니크 등급을 달성하므로 유니크 등급이 보장된 반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도 100개나 판매 중이라 카오스 링을 유니크 등급에 보냈다면 추가적인 옵션 설정도 이벤트 기간 내에 가능하다.
두 반지 아이템은 메린이들에게 꽤 쏠쏠한 아이템일 것이다. 이 두 아이템은 17주년 주얼리샵에서 각각 3500코인에 판매 중이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스펙업과 메소를 벌 수 있는 소비 아이템도 있다.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50%, 각종 환생의 불꽃 아이템, 장인의 큐브 등을 판매 중이다.
캐릭터의 능력치보다 코디를 중시하는 유저들을 위해 각종 데미지 스킨과 치장 아이템도 준비돼있다.
메이플스토리의 17번째 생일잔치는 6월 초까지 무려 두 달간 이어진다.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메이플스토리로의 복귀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이 최적의 시기라고 할 수 있겠다.